이전

알바 현장취재

알바스토리 상세보기

외식·음료 > 일반음식점

이색적인 맛을 느껴보자! 네팔 음식점 알바

2013.09.05 15:03
조회 42,939 좋아요 20
댓글

[Q]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드릴게요.

안녕하세요. 한창 꽃다운 나이 23살, 언제나 밝게 웃는 긍정적인 마인드를 가진 여대생입니다.

[Q] 어떤 아르바이트를 하고 계신지 소개해주세요

현재 인도 네팔 음식점에서 손님을 맞이하기 위한 세팅을 하고 음식을 서빙하고 있으며 청소도 맡아서 하고 있습니다

[Q] 어떻게 그 아르바이트를 알게 되었나요?

방학을 알차게 보내기 위해 알바천국에서 아르바이트를 검색하던 중 알게 되었습니다.

[Q]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얻은 것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사실 알바를 하기 전까지 네팔이라는 곳은 TV에서만 스쳐봤던 나라였습니다. 그런데 이번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우리나라와는 다른, 직접 네팔까지 가보지 않고도 현지 사람들로부터 문화를 간접경험할 수 있었습니다. 그로 인해 네팔에 관심이 많아졌어요. 그리고 이 음식점에는 외국인 손님들도 많이 오기 때문에 외국인 울렁증이 있던 저에게는 좋은 솔루션이 될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가장 좋았던 것은 우리나라 음식과는 또 다른, 신기한 외극 음식도 많이 먹어봐서 좋았습니다.

[Q] 이 아르바이트의 장단점은 무엇인가요?

우선 장점으로는 위에서 말했듯 일반 알바와 다르게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다른 문화를 접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또 자신이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실전영어도 배울 수 있습니다. 외국인 손님들이 많이 오기 때문이죠. 실제로 같이 일했던 동생은 영어로 숫자도 못 읽던 수준에서 대화가 가능한 수준까지 영어회화 실력이 향상되었습니다.단점으로는 이 알바는 시급이 그렇게 높은 편이 아니므로 뭔가를 배우거나 경험해본다는 생각이 아니면 힘든 알바라는 점입니다. 또 따로 식대 지급이 되지 않고 제공되는 네팔음식을 먹어야 하기 때문에 네팔음식에 거부감이 있는 사람이라면 힘들겠죠?

[Q] 근무시간과 시급, 근무환경은 어떻게 되나요?

하루에 보통 5시간 일하며 시급은 4,860원부터 시작됩니다. 처음에는 네팔 음식점이라 조금 걱정했지만 다행히도 근무환경은 정말 좋았습니다. 인도, 네팔음식을 좋아한다면 맛있는 음식을 공짜로 먹으면서 재밌게 일할 수 있습니다.

[Q]가장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가 있나요?

한번은 땅콩 알러지가 있는 외국인손님이 오셨었습니다. 주방에 땅콩을 넣지 말라고 말해야 하는데 주방 사람들이 땅콩이 뭔지 몰라 영어로 설명해야 되는 것이 힘들었습니다. 자칫 내 설명이 부족해 땅콩이 들어가면 손님의 건강에 치명적이기 때문에 겁도 났었습니다. 또 손님에게는 땅콩이 들어간 음식, 안 들어간 음식을 설명했는데 못 알아듣고 그냥 드실까봐 최대한 손짓, 발짓 다해가며 설명해 드렸었습니다. 제 노력이 통해서 그런건지 다행히도 모두 이해하시고 맛있게 드시고 가셨습니다. 생각지도 못했던 상황을 해결해야겠다는 생각이 영어 울렁증을 이겨 낸 것입니다. 또 간혹 술에 취하셔서 오신 아저씨가 계시는데 사장님이 동남아 분이시라는 이유로 무시하는 발언을 하며 물 가져와라 뭐해라 행패를 부리는 분이 계셨습니다. 아직도 그런 사람이 있다는 것이 너무 창피하기도 하고 같은 한국인으로서 죄송하기도 했었습니다. 주방분들이 "저 사람 누구야? 한국사람이야?" 라고 장난 반 진담 반으로 물어보시는데 너무 창피해서 "아니에요 다른 나라 사람이에요"라고 대답한 적이 있습니다.

[Q] 마지막으로 한 마디 부탁 드립니다.

동남아 음식점하면 입맛에 안 맞다, 지저분할것 같다 라는 편견들이 있는데 사실은 그렇지 않다는 것을 알바를 하며 알았습니다. 인도 네팔음식이 향이 강해도 먹어보면 계속 생각나고 엄청 맛있거든요! 이 맛을 많은 사람들이 알았으면 좋겠습니다. 또 피부색이 다르다고 차별하지 않는, 타국 사람이라고 무시하지 않는 그런 문화가 자리잡아 부끄럽지 않은 한국인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차단하기 신고하기 좋아요

댓글

등록

휴대폰 인증된 회원만 참여 가능합니다. 회원정보에서 휴대폰인증을 진행하시겠습니까?

활동내역 조회

1 LEVEL
  • 작성한 글 0개 · 댓글 0
  • 좋아요/추천 받은 수 0
  • 알바천국 가입
카카오맵 당신을 좋은 곳으로 이끌어줄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