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알바 현장취재

알바스토리 상세보기

서빙·주방 > 음식점

스시가 무한대 공짜? 스시집 알바

2014.07.24 | 조회수 102,030 | 좋아요 47

 

 

[Q] 간단한 자기소개 부탁 드릴게요.

안녕하세요! 현재 20살이고 스시가게에서 신나게 알바 중인 남학생입니다!

 

[Q] 어떤 아르바이트를 하고 계신지 소개해주세요

회전초밥 뷔페 전문점 주방에서 4달째 일하고 있습니다. 스시집은 홀과 주방으로 나뉘는데 저는 주방에서 일하면서 초밥을 만드는 일을 주로 하고 있습니다. 우선 오픈시간에는 스시 라인의 오픈 준비를 하고 그 뒤 11시부터 손님들이 오시기 시작하면서 본격적으로 초밥 만드는 일을 시작합니다. 런치 시간이 지난 후, 2~3시 부터는 한가해져서 주로 청소를 합니다.

 

[Q] 어떻게 그 아르바이트를 알게 되었나요?

여행을 가기 위해 돈이 필요해서 아르바이트 사이트에서 아르바이트를 구하는 도중 사촌 형의 제안으로 스시가게를 소개 받고 아르바이트를 시작하였습니다.

 

[Q]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얻은 것이 있다면 무엇인가요?

아르바이트를 통해 여행비용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스시집에서 일하면서 특별한 경험을 얻게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특히, 제가 일하는 곳 같은 경우에는 아르바이트생들, 직원들 그리고 매니저님까지 굉장히 끈끈한 관계를 이어가고 있어서 좋은 사람들을 얻었고 그 사람들의 추억도 얻었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처음에는 일을 되게 미숙하게 했기 때문에 실수를 많이 해서 혼도 많이 났는데, 그러한 경험 덕분에 더 많이 배우고 인간성 또한 좋아지고 있습니다!

 

 

[Q] 이 아르바이트의 장단점은 무엇인가요?

이 아르바이트의 가장 큰 장점은 시간 조절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스케줄러에 자신이 원하는 시간을 적어서 아르바이트 시간을 정할 수 있기 때문에 굉장히 편리합니다. 또한, 저 같은 경우에는 요리에 대해서 원래 관심이 많았는데 스시집에서 직접 요리를 하고, 초밥을 만들고 해서 평소 생활에서도 요리 실력이 향상되었습니다. 그 덕분에, 부모님에게도 친구들에게도 가끔씩 맛있는 요리를 해주기도 해서 칭찬 받기도 했습니다. 덧붙이자면, 스시집에서 여러 가지 맛있는 초밥도 많이 먹을 수 있었습니다!이 아르바이트의 단점은 조금 힘들다는 점입니다. 가끔 아르바이트생이 부족해서 한명이 2인의 역할을 할 때가 있습니다. 그 때는 조금 힘들다고 생각했습니다. 또한, 초밥 전문점이기 때문에 위생관리가 철저합니다. 나갈 때 들어올 때, 손을 몇 번씩이나 씻고 들어와야 하기 때문에 준비를 철저하게 해야 합니다. 시간적 촉박도 강합니다. 손님이 주문을 하면 티켓타임이라고 있는데 그 티켓타임에 맞추기 위해서는 빠르게 초밥을 만들어야 합니다. 손님들이 많은 경우에는 밀리고 하니까 압박이 조금 있습니다.

 

[Q]근무시간과 시급, 근무환경은 어떻게 되나요?

제 근무시급은 6,000원입니다. 근무시간은 스케줄 표에다가 자신이 원하는 시간을 정할 수 있기 때문에 매번 달라질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평일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이고 주말에는 상황에 따라 다르게 정하고 있습니다. 말 그대로 환경을 말하자면 굉장히 모던하고 청결합니다. 또한 신사역 근처이기 때문에 지하철 타고 오면 가깝고 또한 가로수길이 옆이라 그런지 놀러가기도 편하고 회식도 많이 하는 편입니다!

 

 

댓글

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