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알바 현장취재

알바스토리 상세보기

외식·음료 > 베이커리·도넛·떡

마음을 담아 만들고 일하는 셀프케익 전문점 알바

2011.07.07 11:32
조회 11,492 좋아요 19
댓글

[Q] 지금 하시는 알바는 정확히 어떤 일을 하는 알바인가요?

케익 베이스 빵이 들어오면요 그 케익을 아이싱하는 일을 주로 하구요, 손님 분들이 케익 만드시는 걸 어려워하실 때에는 옆에서 도와 드리기도 하고요. 전체적인 매장관리도 하고 있어요.

[Q] 셀프케익 전문점 알바는 어떻게 구하시게 된 건가요?

저는 예전부터 제과제빵을 공부하고 있었어요. 제과제빵을 공부 하다 보니까 특히 케익에 더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되었구요. 중간에 어떤 사정이 있어서 제빵공부를 그만 두어야 했는데, 그 다음부터 케익과 관련된 알바를 찾아보다가 인터넷에서 모집공고를 보고 지원하게 됐어요.

 

[Q] 이 알바를 하기 위해 필요한 자질이나 능력이 있을까요?

아 우선 당연히 케익을 좋아해야 하구요. 또 이 알바의 특성 상 거의 모든 것이 수제로 만들어지기 때문에 손재주도 좋아야 해요. 또 많은 알바가 그렇듯이 많은 손님을 만나야 하니까 친절이나 뭐 그런 서비스 정신도 있어야 합니다. 오시는 손님들이 케익을 잘 아시는 분들이 아니시니까 그분들이 케익을 만들다가 질문하시면 적절히 답변해 드릴 수 있을만한 케익 전문 지식이 필요합니다.

 

[Q]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얻는 보람이나 장점은 무엇이 있을까요?

알바를 하다보면 아이싱 실력도 늘고, 노하우도 생기니까 제빵실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거 같구요, 여기 오시는 손님들은 케익에 관해서 비 전문가들이시다 보니까 기존의 획일화된 케익 디자인이 아니라 참신한 여러 케익 디자인이 만들어지는 것을 옆에서 볼 수 있는 것도 매력인 것 같아요. 그리고 손님들께서 소중한 사람에게 줄 케익을 여기서 완성시켜 가시는 모습을 보면서 저도 뿌듯함을 느끼곤 해요.

 

 

[Q] 에피소드도 많이 생길 것 같은데 기억에 남는 에피소드 없으신가요?

얼마 전에 여자친구 생일 이틀 전에 오셔서 케익을 만들어가신 남자분이 계셨는데 케익을 굉장히 오랫동안 만드셨어요. 그리고 뿌듯해하면서 가셨는데 다음 날 다시 전화가 와서 케익을 들고 가다가 부서졌다고 하시면서 여자친구한테 오늘 몰래 전해주려고 했는데 지금 당장 가서 다시 만들 수 있냐고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그분께서 오셔서 저희도 옆에서 많이 도와드리고 해서 빨리 만들어서 여자친구에게 잘 선물했다고 하셨어요. 그게 기억에 남네요.

 

[Q] 알바천국 회원들에게 한 말씀 해주세요.

자신이 하고 싶은 알바를 찾는 것이 굉장히 중요한 거 같아요. 전 즐겁게 알바하고 있거든요. 그리고 저희 지점 많이 놀러 오셔서 케익도 만드시고 주변 분들에게 감동도 함께 주세요!

 

 
차단하기 신고하기 좋아요

댓글

등록

휴대폰 인증된 회원만 참여 가능합니다. 회원정보에서 휴대폰인증을 진행하시겠습니까?

활동내역 조회

1 LEVEL
  • 작성한 글 0개 · 댓글 0
  • 좋아요/추천 받은 수 0
  • 알바천국 가입
카카오맵 당신을 좋은 곳으로 이끌어줄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