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전

알바썰

알바스토리 상세보기

장전동 일반음식점

길어도 읽어라 알바 이력서,면접 팁. 글보다가 짜증나서 써요

alwiz*** 
2 LEVEL
2014.10.30 02:43
조회 64,440 좋아요 75
댓글
어느 글 보다가 짜증나서 댓글로는 못쓰겠고 여따 써요.

이 글 읽고 도움되는 사람 한면쯤은 있겠죠..ㅋㅋ

대충 내용이 이력서를 넣거나 면접을 봤는데 왜 일하러 와라, 일같이못하게 됐다 연락을 기다리지 마라는 내용이었는데

먼저 말하고 싶은건 이력서든 면전맞대고 면접을 보든 최소한 출근해라 하지마라 연락주는건 예의임 이해함? 맞죠? 이건 나도 화난댜.

그리고 이력서만 올려놓은 면접에서는 시간지나도 연락 안온다하지말고 전화라도 해요.


솔까 이력서 보고도 연락 없는건 사람 뽑는 입장에서 이력서에있는 사진이나 알바경력이나 자기소개를 보고 우리와 맞겠다 싶은사람만 추스리고 직접 얼굴보고 얘기하고싶은사람한테 몇시까지 올수있냐고 연락하는게 일반적임. 면접보겠다는 사람이 얼마나 많은데 어떻게 이력서올린 사람한데 일 못하게됐다고 하나하나 연락하나? 알바뽑는 입장에서 은근하지만 상당히 피곤한 일. 보고도 연락안온다고 투덜대지 말길..



나도 알바면접 많이다니고 직급 상 직원관리까지 했던 사람이라 도움될까 글 씁니다.

면접보려는 순간 직원이 갑, 님들이 을이 돼요. 님들이 을이라는 생각으로 보면 될듯.



일단 이력서에 사진이나 자기소개가 중요한거에요. 사진관에가서 이쁘게 사진찍고 이력서에 첨부합니다. 일단 면접관이랑 얼굴맞대고 내가 열심히 일할 사람이라는걸 어필할 기회가 생기는거니까. 셀카는 댓츠 노노



제일 쉽고 빠른거는 이력서 쓰거나 뽑아가지고 전화로 면접날짜 잡고 가기. 아, 여기는 사람구하구나, 면접 볼 수 있구나 를 구분하는데 완전 직방임. 전화를 하세요..


그리고 제일중요한게 알바면접은 하나만 봐선 안돼요. 님들이 당연히 뽑히겠지 이런생각 하고있으면 안된단 얘기.

구인광고 올라온거 보면서 스크랩 해두죠? 최대한 많이 합니다~ 그리고 몇개만 뽑고 전화를 겁니다.

안녕하세요 알바천국에서 보고 전화드렸는데요 지금 통화가능하세요? 로 시작해야함. 어디가서든 통화가능하냐는 말은 예의이자 시작점수 먹고 들어갑니다 알고있져?????

문자로 받는다면
안녕하세요 알바천국 보고 문자드리는데 사람 구하셨나요?



안되면? 포기 ㅎㅎㅎㅎㅎㅎ....

그리고 면접날짜를 되도록이면 하루에 다 잡는데 목욜 금욜에 잡으세요. 이때는 손님이 어느정도 있으니까 가게가 얼마나 바쁘고 정신없는지 볼수있겠져. 면접볼데가 너무많으면 당연히 나눠야겠져. 좋겠네요 ㅎㅎ

몰아서 면접보라는 이유가 정신없더라도 면접관 만나면 매장마다 사람마다 받는 느낌이 다르고 다른만큼 크게 와닿으니까 나랑 잘맞겠다 싶은 상사를 고를 수 있는거죠. 일이 힘들어도 사람이 좋으면 버틸 수 있는거.

가끔 복불복인게 없지않아 있음 ㅋㅋㅋ.......


면접을 보러왔숩니다.
뜬금 잼 ㅋㅋㅋㅋ
일단 웃으세요. 인사 꼭 하시구요. 이력서를 드립니다.
경력에 대해서 물어보는데 왜 그만뒀냐 물어보면 돈이 안되서, 아파서, 같이일하는 직원이 개같아서, 집이 멀어서 등등 부정적인 말 하면 바로 마이너스임. 이건 어느면접에서든 똑같아요.
오히려 집이 가까워서 더 부지런히 일할 수 있을 것 같아서요, 여기가 경력쌓기 더 좋은 곳 같아서요 이런건 쏘쏘 괜찮아요

근데 왠만한 나이가 좀 있거나 정직원 아니면 이런경력 잘 어물어봐요. 알바 한 직종이랑 개월수만 봅니당.

그리고 시급, 월급, 식사제공&식비지원(월급에 포함, 미포함), 4대보험(정직원 경우만 해당, 월급에서 세금 얼마떼이는지 확인), 출근시간을 정확히 따져보세요. 알바천국에 급여얼마였는지도 확인하면 좋고.


면접이 끝났어요!
님의 성실함을 잘 어필했으면 바로 출근날짜를 잡는데요
무조건 다음주 월요일로 잡읍시다. 왜냐, 주말 정리 겸 손님도 없고 일 배우기 최고 좋은 요일이기 때문이죵. 또 주말에 실컷놀고 일할 마음이 다잡아지는데 제일 좋은 요일이기도 해요. 화욜이나 수욜도 나쁘지 않음.


근데 출근했는데 일 안가르쳐줘요? 뭘해야되는지 물어봐야죠 무슨 바보처럼 멀뚱멀뚱 서있는거 짬 찬 직원들이 제~일 싫어합니다. 텃새부리기 쉬운 상대가 되기싫음 열심히 물어보세요. 알아서 해라그러면 욕하고싶지만 물컵이라도 닦던가 쓰레기라도 주으세요... 눙물 또르르.. 뭐라도 열심히하면 알아줍니다 ㅎㅎ


그리고 일단 알겠습니다. 나중에 연락드릴게요 는 다른 면접 볼 사람이 있으니까 두고보겠다 에요. 기다려야겠죠?
나도 이해안가는게 연락준다해놓고 연락 안주는건 예의가 아니기때문에 2일~3일째 연락안오면 님들이 연락하세요. 연락이 안와서 전화했다고.



면접 끝나고 나올때는 무조건 밝은 인사~ 어느매장에서든지 서비스는 필수니까 나는 이렇게 상냥한 년놈이야!를 어필해야대용.


그리고 마무리 면접 다녀 온 곳을 정리 해 봅시당
가게 분위기가 내가 버틸 수 있는 곳인가, 바쁠 땐 얼마나 바쁜가, 시급이랑 일 빡센 정도가 비례하는가, 일하는 직원들 태도가 어떤가. 완전 중요합니다 ㅎㅎㅎㅎ 계속 일 할 수있는지 판단할 수 있어요.


나 모바일이라 이제 힘듬. 빠진것도 있을텐데 걍 너무 짜증나서 생각나는대로만 막 썼어요. 다 알고있는건데 올리는거 같네요. 그렇죠? 끝까지 읽은사람이 있겠나 ..또르르

다시 한번 말하는데

이력서 넣었는데 왜 연락안오냐는 말은 제발 좀 ㅎㅎㅎㅎ하지말아라. 제바아아아아아아아알


나름 신중하게 고민하는 사람입장도 생각해주세요 ㅎㅎ


면접 잘보시구용 화이팅이에요!! ㅋㅋㅋ

차단하기 신고하기 좋아요

댓글

등록

휴대폰 인증된 회원만 참여 가능합니다. 회원정보에서 휴대폰인증을 진행하시겠습니까?

활동내역 조회

1 LEVEL
  • 작성한 글 0개 · 댓글 0
  • 좋아요/추천 받은 수 0
  • 알바천국 가입
카카오맵 당신을 좋은 곳으로 이끌어줄지도